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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고구마의 놀라운 효능


<고구마의 효능>

1. 혈압 조절

고구마 100g에는 칼륨이 429mg이 들어 있어서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고구마 속 칼륨이 혈압 상승의 원인인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역할을 해서

고구마를 꾸준하게 섭취하면 나트륨, 칼륨의 비율이 잘 형성되어 혈압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2. 장 건강 효과

고구마에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고구마를 자를 때 나오는 야라핀이라는 하얀 즙은 변을 부드럽게 만들어 변비에 도움을 줍니다.

고구마의 식이섬유는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감소시키고

고구마의 세라핀이라는 성분은 장을 청소해 대장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3. 피부 미용 효과

고구마 100g에는 비타민 C 25mg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C는 고구마 전분에 싸여 있어서 삶은 후에도 70~80%가 남아 있습니다.

또한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카로티노이드의 일종인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있고

비타민 E도 풍부해서 노화를 예방하는 등 피부 건강에 좋습니다.

 

 

4. 항암 효과

고구마에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보이는

클로로겐산, 베타카로틴 등이 함유되어 있어서 항암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고구마의 노란 속살인 베타카로틴은 위암과 폐암을 예방하는 것으로 

당근, 단호박과 같이 노란색이 짙을수록 항암효과가 높습니다.

 

<고구마 고르는 법>

고구마는 모양이 고르고 병충해의 흠집이 없고, 표면이 매끈하고 단단하고,

표피 색이 밝고 선명한 적자색인 것이 좋습니다.

통통하고 껍질이 깨끗한 고구마가 좋고 패임이 얕고 싹이 나 있는 고구마는 좋지 않습니다.

고구마를 보관할 때는 신문지로 싸서 해가 들지 않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보관해야 합니다.

고구마는 낮은 온도와 습기에 약해서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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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v.3 와우  아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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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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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언봇  
인간은 오직 사고(思考)의 산물일 뿐이다. 생각하는 대로 되는 법. - 마하트마 간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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